개인 적인 것들/PEANUTS- 스누피

PEANUTS의 등장인물 02

흰머리사자 2015. 9. 18. 22:10

 

픽펜   첫 등장 : 1954년 7월 13일

  모든 사람들은 목욕통과 친하지 않았던 어린 시절을 겪었다. 픽펜은 바로 그 모든 뛰어 놀던 지저분한 어린 아이들의 축도이다. 비록 종종 고도의 시각적 기이함을 목표로 하기는 하지만, 픽펜은 모든 종류의 안어울림의 챔피언이 되었다. 아무리 조롱을 받아도 픽펜은 존엄성이나 평정심을 잃지 않으면서 그가 지저분하고 어울리지 않는 것에 대해 사과도 하지 않는다. 픽펜의 데뷔는 찰리 브라운에게는 짧으나마 휴식이 되었다. 더 이상 바이올렛과 패티의 유일한 타겟이 아니게 된 우리의 둥근 머리 찰리 브라운은 실제로 자신이 드물게 누군가를 방어해줄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픽펜은 마지막에서 웃는 승자가 되었다. 이웃의 아이들이 픽펜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을 때, 픽펜은 마침내 안심하고 “그 자신이” 될 수 있었다. 먼지에 휩싸인 채로.

 

샬로트 브라운   첫 등장 : 1954년 9월 30일

  비록 세계에서 가장 욕심많은 피넛의 팬들이라고 하더라도 샬로트 브라운과는 별로 친숙하지 않다. 그도 그럴 것이, 샬로트는 몇 번 등장하지 않았고, 그나마 이 만화들 중 하나도 다시 출판되지 않았다(샬로트는 1964년 초반부터 1955년 초반에 걸쳐 있었던 만화들 거의 전부가 신문에 한번 나오고 다시는 다시 출판하지 않았던 출판사의 설명할 수 없는 변덕의 희생자로 전락한다). 샬로트는 찰리 브라운이 “몸안에 장착된 고성능 스피커”로 나오게 된다고 설명하는 천둥같은 목소리로 등장했다. 그리고 늘 크게 말하는 그녀의 성향은 다소 빠르게 약화된다. 그녀 스스로에게 위로하는 "잘했어, 샬로트 브라운“이라는 말은 그녀가 ”어떤 일이든 몰아치는 성격과 한정된 의견“만을 갖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러한 특성들은 재빨리 루시가 받아들였으며, 샬로트는 태고의 안개속으로 사라져가게 되었으며 피넛츠의 열광적 신봉자들사이에 광신도를 증명하는 퀴즈거리가 되어버렸다. 샬로트가 마지막으로 이웃 친구들에게 나타난 것은 1955년 2월 1일이었다.

 

샐리   처음으로 언급된 날 : 1959년 5월 25일 /  이름으로 언급된 날 : 1959년 6월 2일 / 첫 등장 : 1959년 8월 23일

  찰리 브라운의 여동생은 만화에 그 탄생이 기록된 최초의 인물이다. 처음부터 더 나이든 남자들(라이너스)이 좋아했던 이 평범한 작은 소녀 샐리는 의학적 외상을 참아내는 몇 안되는 인물들 중 하나였다. 샐리가 겪은 반년간의 약시 경험은 안대를 했다는 이유로 모욕을 당하던 모든 아이들에게 축복이 되었다. 그러나 샐리는 학교에 들어가자 회복되었다. 그녀는 학교에 들어갔을 때, 더 큰 진리를 위한 도중에서 공부(영어)를 망치는 잘못 이끌려진 연구가들의 상징이 되었다. 비록 대부분의 아이들보다 나이로는 어리지만 자신만의 영역을 가진 샐리는 오빠가 없을 때 그의 침대를 차지하거나 다른 어떤 여자도 라이너스에게 눈길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재빨리 그녀의 권리를 정립하고 새로운 시야를 찾으려고 했다.

 

프리다   첫 등장 : 1961년 3월 6일

  허영, 너의 이름은 프리다이다. 만화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만한 데뷔를 하는 축복을 받았음에도 고정 출연 인물로서 이웃 친구들 사이에서 프리다의 자리는 가장 짧은 것 가운데 하나였다. 그 기간은 고작 15년이었다. 그녀가 상대적으로 짧게 등장했던 것은 부분적으로는 장난끼어린 신체적 특징때문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빈스 구아랄디의 재즈 앨범(자연스러운 곱슬머리를 가진.. 프리다)의 중 하나에 그녀가 한 컷을 얻은 것은 바로 이 특징 때문이었다. 그러나 그녀가 짧게 등장할 수밖에 없었던 것은 스누피를 보통의 네발달린 개로 바꾸려고 함으로써 이미 확고하게 세워진 전통에 반항하려던 경향에 더 많은 부분 기인하고 있다. 토끼 사냥도 충분히 나빴지만, 훨씬 더 나빴던 것은 (다음 목록에 있는) 그녀의 인상적인 뼈없는 고양이의 도착이었다. 그 고양이는 분명 이어 소개된(하지만 보여지지 않은) “이웃집 고양이”에 의해 바이올린 줄로 변형되었을 것이었다. 고양이 페이런은 금새 사라졌다. 그리고 프리다는 곧 까메오 출연으로 강등되었고, 최후의 장난꾸러기가 되었다.

 

페이런   첫 등장 : 1961년 5월 24일

  스누피의 “어쩔 수 없는 우월성”이 이웃에 사는 유일한 동물이라는 점이라고 생각한 프리다는 충격파를 몇 달간 남겨 놓는 방법으로 앙갚음했다. 그녀는 스누피를 그의 자리로 쳐박아 두기 위해 고양이를 데리고 온 것이다. 그러나 스누피가 늘 말하는 그 가장 위대한 말 “고양이들은 인생의 잔디밭에 있는 왕바랭이(잡초)다.”라는 말을 굳이 인용하지 않더라도 페이런은 부드럽고 자족적인 존재라는 것이 밝혀져 스누피의 지배에 위협이 되지 못했다. 다른 모든 고양이들과 마찬가지로 페이런은(이 이름은 컨트리 음악가인 페이런 영에서 따 온 것이다) 말할 것도 없이 뼈가 없는 것처럼 보이는 동물이었다. 프리다는 분명히 그녀의 새로운 애완 동물에 싫증이 났다. 그녀가 어느날 오후 상점에 가 있는 동안 고양이를 돌봐주는 사람을 구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낀 후로 그녀는 결코 다시는 이 고양이 침입자로 아이들이나 스누피를 괴롭히지 않았다. 우리는 단지 페이런이 다른 집에 잘 적응해서 거기에서 사랑을 받으며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비글과 경쟁할 필요가 없게 되길 바랄 뿐이다.

 

5   첫 등장 : 1963년 9월 30일

만일 사회적 저항을 자신들의 아이를 무기로 사용해서 수행하려는 부모들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연옥이 있다면 이 소년의 아버지야말로 가장 먼저 들어가야 할 사람이다. 사회적으로 숫자를 통한 신분증명(예를 들어 전화번호, 우편번호, 사회보장 번호 등)에 점점 더많이 의존하게 되는 것에 화가 난 5의 아버지는 그의 가족의 이름을 숫자로 지음으로써 이러한 사회현상에 저항했다. 아버지는 그들 집의 우편번호(95472)를 성으로 삼고 그의 아들은 축소형 5를 좋아함에도 아들 이름을 555로 고쳤다. 그는 그의 여덟자리 이름을 다 불린 적이 거의 없었다. 왜냐하면 선생님이 4 대신 2에 액센트를 주고 읽어 잘못발음하는 심각한 경향이 있었기 때문이다. 5는 수년 동안 이웃으로 남았고 보통 프리다나 라이너스를 대신해서 찰리 브라운의 야구팀에서 “그의 자리를 얻어” 경기했다. 그러나 70년대가 점차 흘러감에 따라 이 평범한 인물은 배경 속으로 사라졌고 쉐르미가 그랬던 것처럼 마침내는 완전히 사라졌다.

 

3과 4    첫 등장 : 1963년 10월 17일

5의 쌍둥이 여동생은 현대의 팬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들이 이름과 함께 처음 소개되었던 만화가 재출판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몇몇의 붐비는 장면(예를 들어 영화 극장의 줄이라든가 하는 것)에서 등장하고 완전히 사라졌기 때문에 독자들이 5가 유일한 아이였다고 믿어도 뭐라 할 수 없다. 그러나 3과 4는 끊임없이 유명해 지려고 한다. 그것은 그들이 나타난 시기 때문인데, 3과 4는 팬들을 괴롭히는 질문에 대한 답을 보여준다. 3과 4는 찰리 브라운의 크리스마스의 춤추는 장면에서 앞뒤로 튀어 오르는 자주색 드레스를 입은 쌍둥이 소녀이다. 이 크리스마스 장면은 그들이 여전히 고정적인 이웃 출연자들일 때 제작되기 시작했었다. 또 다른 미스테리가 풀렸다.

 

로이    첫 등장 : 1965년 6월 11일

  찰리 브라운이 참가한 여름 캠프에서 외로운 소년으로 처음 소개되었던 로이와 척은 빠르게 불행의 동료가 되었다. 비록 로이가 척의 편지집에서의 내기를 망쳤지만 그가 찰리 브라운을 잠시 친구가 되기에 좋은 아이라고 말했을 때 그들은 친구가 되었다. 로이와 척이 다음 여름에 같은 캠프에서 만났을 때, 비록 로이가 처음에는 찰리 브라운이 “담요를 끌고 다니는 멋진 친구”라고 말하는 사람을 실제로 만나게 되어 놀라기는 했지만 라이너스를 꽤 존경했음이 분명하다. 그 기간 동안에 로이는 대호박에 대한 라이너스의 강의에 노출된 많은 친구들 중 하나였다. 그 여름이 지나고, 로이는 페퍼민트 패티의 이웃과 학교에서 영원히 살게 되었다. 마시가 나타날 때까지 패티의 그림자이자 가장 좋은 친구였다. 로이는 그의 샐러드 데이 이후로 점차 배경으로 사라져갔다. 그러나 60년대 후반과 70년대에 그는 멋진 고정 출연자였다.

 

페퍼민트 패티   첫 등장 : 1966년 8월 22일

  사탕에서 이름을 딴 유일한 이웃 아이라는 점은 별도로 하고라도 페퍼민트 패티는 이웃의 개구쟁이(tomboy)이다. (물론 (성)정치적으로 바른 용어를 쓴다면 “jock"이라고 해야겠지만). 페퍼민트는 야구와 풋볼에서 아이스스케이팅까지 모든 스포츠에 만능이다. 종종 그의 영원한 친구 마시를 억지로 참여 시켜서. 페퍼민트 패티(이것은 별명이고 실제 이름은 패트리샤 레이차트)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이다. 그녀의 전천후용 샌들은 세상을 정직하게 대하는 방식과 나중에 틀렸다고 드러나더라도 우선 처음 보았을 때는 받아들이는 개방적인 성향을 보여준다. 그렇지 않다면 우리가 과연 어떻게 그녀가 수년간 가져왔던 믿음, 즉 스누피가 큰 코를 가진 웃기게 생긴 아이라는 믿음을 설명할 수 있겠는가. 그녀의 지적인 불확실성은 더 나아가 골치아픈 수업 문제든 집에서 하는 숙제가 되었든 형식적인 교육과 관련하여 철저한 황당함으로 또 다시 증명된다. 그러나 그녀의 자기 확신은 결코 완전히 실패하지 않는다. 그녀는 인간이 참/거짓으로 답하는 시험의 옳은 답에 의해서만 평가되는 것이 아니며 그녀 아버지 눈에 ”진기한 보물“이 되게 만들어 주는 특성들에 의해서도 평가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호세 페터슨   첫 등장 : 1967년 3월 20일

  진정한 야구 기계! 페퍼민트 패티는 이 8할 5푼의 타자를 찰리 브라운의 야구팀을 강화하기 위해 영입해왔다. 그 결과 호세는 라이너스 대신 2루수를 맡았을 동안 짧은 명성을 누렸다. 그리고 페퍼민트 패티는 투수 마운드에서 척을 대신했다. 승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높이는 데 능숙한 페퍼민트 패티는 찰리 브라운과 라이너스를 외야수로 내몰았다. 그러나 그 결과는 여전히 만족스러운 것이 아니었다. 척의 팀이 결코 훌륭한 팀이 될 수 없다고 결정을 내린 페퍼민트 패티와 호세는 자신들만의 팀을 만들기 위해 떠났다(그때부터 호세가 비록 화면에 잡히지 않는 존재가 되어버렸지만, 그들은 그렇게 하고 말았다는 것을 우리는 안다). 호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자신에게 공을 칠 기회만 주어지는 한 어떤 상황이 벌어지든 그것에 만족해 하는 것 같았다.

'개인 적인 것들 > PEANUTS- 스누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ANUTS의 등장인물 04   (0) 2015.09.18
PEANUTS의 등장인물 03  (0) 2015.09.18
PEANUTS의 등장인물 01  (0) 2015.09.18
테니스치는 스누피   (0) 2015.06.24
크림트의 두 작품  (0) 2015.04.27